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 장기요양 종사자 돌봄 역량강화 교육 추진
상태바
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 장기요양 종사자 돌봄 역량강화 교육 추진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11.0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기요양 종사자의 돌봄 역량 및 전문성 강화 지원 노력
사진 = 장기요양 교육장면
사진 = 장기요양 교육장면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본부장 최옥용)는 지난 8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장기요양 종사자를 대상으로 치매질환자에 대한 돌봄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하였다.

건보공단은 초고령사회를 준비하면서, 치매질환이 있는 장기요양 수급자 및 노인들이 자택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가생활 지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광주광역치매센터(센터장 김병채)와 함께 손을 잡고, 손광순 사무국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치매 질환에 대한 이해 및 지원 제도’라는 주제에 대해 하반기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에서는 치매 질환에 대한 교육 및 돌봄 방법뿐만 아니라 정부와 지자체에서 시행 하고 있는 치매에 대한 다양한 지원 제도에 대해서 설명하였다. 또한 전남대학교 뇌은행에서 사후뇌기증 제도에 대해서도 안내하였다.

이날 참석했던 교육생은 “치매 질환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구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잘 몰랐던 지원제도에 대해서 안내해줘서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했으며, “앞으로도 이런 교육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이야기 했다.

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최옥용 본부장은 “장기요양 종사자의 돌봄 역량 강화를 통해 장기요양 수급자가 건강하고 안전한 재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공단은 보험자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