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건강센터와 함께 운동 친구 만드세요
상태바
수완건강센터와 함께 운동 친구 만드세요
  • 이연정 기자
  • 승인 2020.08.0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을 걷기 동아리 사업’ 참가자 모집, 만성질환 예방·관리 나서

[코리아안전뉴스] 이연정 기자 =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건강생활지원센터가 운동 친구를 만들어주는 마을 걷기 동아리 사업참가자를 1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8월부터 센터에서 시행에 들어간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 습관 만들기 프로젝트의 하나. 시민이 운동 습관을 들여 면역력을 키우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젝트다.

수완동 거주자 누구나 마을 걷기 동아리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이미 결성된 동아리도 참여할 수 있다. 센터는 5~10명 내외의 동아리 2개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건강 위험 요인 보유자나 만성질환자가 우선 선정 대상이다.

선정된 참가자들은 동아리 단위로 원당산 부근, 풍영정천 등에서 걷기 운동에 참여하게 된다. 센터는 3개월간 사전·후 기초 건강 체크, 운동 지도, 동아리 운영 회의 장소 지원 등 동아리에 혜택을 준다.

이밖에도 센터는 프로젝트에 따라, 고혈압·당뇨병 등록 질환자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주는 건강 일기 쓰기’, 체 성분 측정 후 맞춤형 운동 상담을 해주는 활력UP()! 헬스 플래너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시민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방역을 기본으로 시간예약제, 비대면 등 다양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수완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를 대비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마을 걷기 동아리 사업과 프로젝트 전반에 대해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