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참여 없는 평생학습도시 광주”
상태바
“시민 참여 없는 평생학습도시 광주”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3.11.1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재정 지원 대비 효율성 최하위

- 진흥원 홈페이지, 11월 강좌 일정 공지도 없어 불편
사진 = 이귀순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산구4)
사진 = 이귀순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산구4)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를 증진하고 지역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해야 하는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30억 원이 넘는 재정에도 불구하고 운영에 미흡하다는 지적이 제기되었다.

이귀순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산구4)은 15일 광주광역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재정 지원 대비 광주광역시 산하기관 중 효율성이 최하위로 보인다.”며, “시민 참여율 또한 심각할 정도로 저조하다.”, “시민들에게 유익하거나 흥미를 느낄만한 강좌가 없는 것은 아닌지 고민하고 반성해야 한다.”고 질타했다.

광주광역시 평생교육 허브 기관으로 시민의 희망과 요구를 수용하여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교육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광주광역시는 지난 6월에는 전국 최초로 '광역평생학습도시 광주'를 선포했다.

의원은 “올해 개설된 강좌가 444개이지만 수강자는 4,858명으로 한 강좌당 10명꼴에 불과하다.”며, “홍보비로 매년 6천만 원 이상 사용하고 있는데 광주 지역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어떤 노력 하고 있는지 전혀 보이지 않는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춘문 원장은 “중복사업이나 중복 콘텐츠 등을 지양하고 진흥원이 반드시 가지고 가야 하는 것에 집중하겠다.”며, “플랫폼 기능을 강화하고 인재 육성 및 시민들의 관심과 소양을 높일 수 있는 질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답했다.

의원은 “'광역평생학습도시 광주'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다.”며, “오히려 자치구 단위의 평생학습이 참여율이나 만족도가 높다.”, “평생교육 허브 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서는 진흥원에서 진행하는 모든 일에 선택과 집중하고 쇄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