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광주본부,사회적가치실현 ‘건강보험의 온도 365’사업 성료
상태바
건보공단 광주본부,사회적가치실현 ‘건강보험의 온도 365’사업 성료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9.08.3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전라 지역의 고령 및 안전취약 1,390가구에 가스자동잠금장치 무료 보급 및 설치
사진=  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는 고령, 치매 등 안전취약계층 1,390가구에 가스자동잠금장치 무료로 보급하고 설치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치매환자와 어르신들 가정에 안전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가스자동잠금장치 생산 및 설치 업체를 지역 사업체로 선정하여 우리 지역 사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사진=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는 고령, 치매 등 안전취약계층 1,390가구에 가스자동잠금장치 무료로 보급하고 설치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치매환자와 어르신들 가정에 안전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가스자동잠금장치 생산 및 설치 업체를 지역 사업체로 선정하여 우리 지역 사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이원길)는 사회적 가치실현의 일환으로 ‘건강보험의 온도 365’ 사업을 통해 광주·전라 지역 치매 및 고령·취약자 1,390가구에 가스자동잠금장치 설치를 완료하였다.

공단은 올해 4월 광주 동구청, 광주·전남 광역치매센터와 ‘건강보험의 온도 365’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광주 동구, 전남 22개 시·군, 전북 진안 치매안심마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고령, 치매 등 안전취약 가구를 선정하여 가스자동잠금장치를 무료로 보급하고 설치하였다.

* 가스자동잠금장치는 가스 중간밸브를 설치하여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하는 안전장치로 고령 및 안전 취약 계층의 가스·화재사고 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

건보공단 광주본부는 작년부터 시행한 가스자동잠금장치 보급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지역 및 대상자 확대를 통해 광주지역본부만의 브랜드 사업으로 도약하였다.

공단은 임‧직원이 자발적 기부로 조성한 사회공헌기금 약 7,000만원이 사용되었으며, 전년도 대비 약 3배 이상의 취약계층에 보급하였다.

이원길 광주지역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치매환자와 어르신들 가정에 안전한 주거환경이 조성되었고, 가스자동잠금장치 생산 및 설치 업체를 지역 사업체로 선정하여 우리 지역 사회 활성화에 기여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