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여고 시각디자인과, 양성평등 공모전 최고상 수상
상태바
서진여고 시각디자인과, 양성평등 공모전 최고상 수상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11.18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교육청 주관 ‘양성평등 UCC, 웹툰 공모전’
사진 = 서진여고 시각디자인과, 양성평등 공모전 최고상 수상
사진 = 서진여고 시각디자인과, 양성평등 공모전 최고상 수상

[코리아안전뉴스] 이지은 기자 = 서진여고가 광주시교육청에서 주관한 ‘2020년 양성평등 UCC, 웹툰 공모전에서 최고상인 교육감상(금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모전 학생 부문에 광주시교육청 관내 11개 중·고등학교가 참여한 운데 최고상인 교육감상(금상)을 수상한 서진여고 팀(2학년 한효정·김희림·이윤아·강시온·한가경 학생)에게는 교육감 표창 및 30만 원 상당 상품권이 주어졌다.

‘2020년 양성평등 UCC, 웹툰 공모전생활 속의 성차별적 요소나 성별 고정관념을 인식하고, 양성평등적 의식으로 전환·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주제로 개최됐다.

서진여고 2학년 시각디자인과 한효정 외 4명의 학생들은 UCC 내용 및 콘티 제작을 고민하고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 개선 및 학생들 스로 양성평등 실천 토대 마련을 위해 UCC 부문 작품 우리는 다르지 않습니다!’ 출품했다.

특히 서진여고 팀의 수상작 우리는 다르지 않습니다!’는 시각디자인과 전공수업을 통해 습득한 컴퓨터그래픽을 이용해 독창적이고 친숙한 캐릭터를 그려 단순하면서도 중요한 소재들로 내용이 구성됐다. 이에 따라 UCC 영상을 시청하는 모든 연령의 국민이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서진여고 시각디자인과 2학년 한효정 학생은 평소에도 양성평등 인식 개선에 관심이 많았다이번 수상을 계기로 일상생활 속 양성평등이 보편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난 10월 서진여고 시각디자인과 2학년 김인혜·김슬기·양경은 학생들은 전문직여성한국연맹에서 주관하고 여성가족부가 후원한 ‘2020 양성평등 인식개선 미디어콘텐츠 공모전에서 교육장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