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현 출마예정자, 민주당 박혜자 예비후보 지지 선언
상태바
김대현 출마예정자, 민주당 박혜자 예비후보 지지 선언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4.01.2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 후보는 이재명과 함께 정권교체와 광주 발전 앞당길 적임자”
사진 = 기자회견 사진
사진 = 기자회견 사진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광주 서구갑 선거구에 출마를 준비해 온 김대현 출마예정자가 22일 더불어민주당 박혜자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하며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출마예정자에 이어 지역 유력 정치인의 박 예비후보 지지 움직임이 잇따를 것으로 전해져 박 예비후보의 대세론이 폭넓게 확산되고 있다는 평가다.

김 출마예정자는 이날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광주시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이번 총선에서 서구 발전을 위해 뛰어보고자 했다” 고 전제한 뒤 “민주당 예비후보 적격성 심사 결과에 공감하지는 않지만, 광주 정치와 미래 발전을 위해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불출마를 결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같은 선거구에서 경쟁을 했던 박혜자 예비후보가 정치, 행정, 교육 등 여러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성과 검증된 능력을 갖춰 이재명 대표와 함께 정권교체를 이루고 광주 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적임자라고 믿는다” 며 박 후보의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그는 “박 예비후보의 선거캠프에 합류해 박 후보의 당선을 돕는 것이 이재명대표로 정권교체를 이루는 길” 이라면서 “광주시민과 저를 지지해 주신 여러분께서도 박혜자 후보를 적극 지지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호소했다.

이에 대해 박혜자 예비후보는 “김 출마예정자의 지지에 감사드린다” 면서 “김 출마예정자의 지혜와 경험을 이어받아 따뜻하고 활기찬 광주와 서구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정정당당하고 깨끗한 바른정치와 시민 한분 한분의 뜻을 모아 서구 시민의 압도적인 선택을 받겠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