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진, ‘공명선거감시단’ 발대식 가져
상태바
김성진, ‘공명선거감시단’ 발대식 가져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4.01.23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김성진, ‘공명선거감시단’ 발대식
사진 = 김성진, ‘공명선거감시단’ 발대식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김성진 광주광산구(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대책본부는 ‘공명선거감시단’ 발대식을 갖고, ‘광주정신에 맞는 공명선거’에 임할 것을 결의했다. 또한 공명선거감시단장 등 자원봉사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공명선거실천을 당부했다.

공명선거감시단장에는 김태연 전) 광주 광산구 선관위 국장, 부단장에는 노현철 광산구체육회 이사, 심준범 전) 광주광역시청 비서관, 이근배 유통업 대표, 자문변호사에는 김민표변호사를 위촉했고, 그 외 30여명을 공명선거감시단으로 위촉했다.

공명선거감시단 등 선거대책본부는 ▲ 선거법 준수 ▲ 금품과 향응 배격 ▲ 상대후보에 대한 비방과 모함을 포함한 네거티브를 자제하고 공명선거를 실천에 옮길 것을 다짐했다. 또한 공명선거를 위해 변호사로 구성된 공명선거기획단 및 법률지원단을 운영하고 선거법 및 법률 위반 사례 등을 교육키로 했다.

김성진 예비후보는 “공명선거는 경선과정에서 모함과 음해 등을 예방하고 경선 후 당내분열과 반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선대본부는 ‘공명선거의 원칙을 지키고, 민생살리기를 위한 정책선거, 공정하고 아름다운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광산의 많은 분들이 지역경제 위축과 일자리 문제에 우려가 많다”며 “이를 해결하는 것이 제가 지금 광산구민 그리고 광주시민에게 받은 시대적 소명이자 명령으로, 오로지 광주, 오직 경제로 시민들의 일자리해결과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선거를 통해 시민들의 선택을 받겠다”고 말했다.

김성진 예비후보는 광주 대동고와 건국대를 졸업하고, 제33회 행정고시(재경직)에 합격해 산업통상자원부 대변인, 광주테크노파크 원장과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상근 부회장 등을 역임한 일자리·산업경제 전문가이다. 중앙부처에서 쌓은 폭넓은 전문 경험과 중앙의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바람을 불어넣을 것이란 기대감도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