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라드론협동조합, 개원이래 드론조종자(1종) 최연소 합격자 배출
상태바
날아라드론협동조합, 개원이래 드론조종자(1종) 최연소 합격자 배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4.01.24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호중앙중학교 졸업(24년.2월) 김태환 학생 최연소 합격
사진 = 날아라드론협동조합 드론조종자(1종) 최연소 합격자김태환 학생이 광주 북구 상설시험장에서 비행연습중인 모습이다. / 사진촬영 = 이지은 기자
사진 = 날아라드론협동조합 드론조종자(1종) 최연소 합격자 김태환 학생이 광주 북구 상설시험장에서 비행연습중인 모습이다. / 사진촬영 = 이지은 기자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24일 오전7시30분 광주광역시 북구드론상설시험장에서는 드론1종 자격시험(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을 치르기 위해 응시생들이 하나둘 모였다.

특히 이날은 대설경보가 내린 가운데 내리는 눈과 강추위로 인해 드론 실기시험에 응시하고자 모인 응시생들이 더욱 긴장하고 자격시험에 대한 초조함으로 긴장한 탓인지 수험생의 표정들이 그리 밝지는 않은 모습들이다.

응시생들 중 유독 어린 학생 한 명이 눈에 띄었다. 올해 광주광역시 금호중앙중학교를 졸업한 김태환(만15세) 학생(날아라드론협동조합교육원)이다.
이 학생은 드론1종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할머니와 할아버지의 응원을 받으며 시험장에 들어섰다.

이 날 자격시험은 18명이 두개조로 나누어 9명씩 시험에 응시했으며, 특히 이 날 자격시험에서는 날아라드론협동조합 드론교육원 개원이래 최연소 합격생으로 김태환(만15세)학생이 자격증에 도전 합격의 영광을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