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진,‘동물도 행복한 광산’추진
상태바
김성진,‘동물도 행복한 광산’추진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4.01.25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에 반려동물 복합 커뮤니티 '마이펫랜드'조성

-반려동물 진료비 표준수가제 및 소득공제 추진

-반려동물 입양교육센터 설립
사진 = 김성진 후보
사진 = 김성진 후보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김성진 광주광산구(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9번째 공약으로 ‘반려동물 공약’을 발표하였다.

김 예비후보는 “ ‘22년 기준 광주시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13만호에 달하고 반려인은 29만명으로 추정되는데, 반려동물은 또 하나의 가족으로 사람과 반려동물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먼저 “광산에 반려동물 복합 커뮤니티 ‘마이펫랜드’를 조성하여, 반려동물 동반 캠핑장과 수영장, 반려견 놀이터등 놀이시설은 물론 훈련소, 입양센터 등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까지 아우를수 있는 선도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반려동물 인구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진료비와 관련해서, 반려동물 진료비 표준수가제와 소득공제를 도입하여, 진료비용 부담을 완화하겠다“고 복안을 제시했다.

또 “반려동물 입양교육센터를 설립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동물 관리방법과 펫티켓을 가르치고, 사회화 훈련을 제공하여 충동구매와 유기를 방지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성진 예비후보는 광주 대동고와 건국대를 졸업하고, 제33회 행정고시(재경직)에 합격해 산업통상자원부 대변인, 광주테크노파크 원장과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상근 부회장 등을 역임한 일자리·산업경제 전문가이다. 중앙부처에서 쌓은 폭넓은 전문 경험과 중앙의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바람을 불어넣을 것이란 기대감도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