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설 연휴 지방세 납부서비스 일시 중단
상태바
전주시, 설 연휴 지방세 납부서비스 일시 중단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4.02.0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지방세입시스템 전환 위해 오는 8일 오후 6시부터 13일 오전 9시까지 중단
전주시청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다가오는 설 연휴기간 지방세 납부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전주시는 오는 13일부터 전국적으로 동시 개통되는 차세대 지방세입시스템으로의 전환 작업을 위해 오는 8일 오후 6시부터 13일 오전 9시까지 지방세와 지방세외수입 납부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전국 각 지방자치단체 간의 결제와 수납시스템을 일원화한 차세대 지방세입정보시스템 개통 준비를 위한 조치다.

이에 따라 가상계좌를 통한 납부는 오는 7일 오후 10시까지만 가능하고, 인터넷(위택스 누리집, 지로 누리집)이나 금융기관 창구 및 CD/ATM, 공과금수납기 등 전자납부번호를 통한 납부는 오는 8일 오후 6시 전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다.

이 기간 제증명 등 세금과 관련된 각종 민원 업무가 중단되며, 기존 부과된 지방세와 지방세외수입 납부도 할 수 없다.

중단되는 시스템은 지방세정보시스템과 지방세외수입정보시스템, 위택스 등이다.

이에 따라 매월 10일 정기적으로 신고·납부하는 지방소득세(특별징수)와 주민세(종업원분) 납부자의 경우 가급적 시스템이 일시 중단되는 오는 8일 오후 6시 이전에 납부해야 한다.

이와 관련 차세대 지방세입시스템 구축 사업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지방세 납부서비스인 위택스와 지방자치단체 세무 공무원이 사용하는 지방세·지방세외수입시스템을 전면 개편하는 것이 핵심이다.

차세대 지방세정보시스템이 도입되면 클릭 한 번으로 각종 전자신고를 편리하게 할 수 있어 세금 납부가 편리해진다.

또, 일시적으로 사용자가 몰리더라도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스마트폰으로도 업무처리가 가능해지는 등 더 나은 세금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전주시 관계자는 “시스템 중단으로 인해 시민 여러분께 잠시나마 불편을 드리게 됐다”면서 “차질 없이 차세대 지방세정보시스템 개통작업을 진행해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세금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