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설 연휴 지방세 시스템 일시 중단
상태바
익산시, 설 연휴 지방세 시스템 일시 중단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4.02.0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청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익산시는 설 연휴 기간인 8일 오후 6시부터 13일 오전 9시까지 차세대 지방세 시스템 전환 작업을 위해 지방세 납부 및 위택스를 통한 전자 신고·납부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고 7일 밝혔다.

지방세 서비스 일시 중단은 전국 공통의 차세대 지방세 시스템으로의 전환과 데이터 이관 작업으로 인한 것으로 이 기간 동안 지방세 신고 및 납부, 세무 제증명 발급 등 지방세 관련 모든 업무가 일시 중단된다.

시스템이 재개되는 13일부터는 새롭게 부여된 가상계좌, 전자납부, ARS납부, 위택스 등 모든 시스템이 정상 운영된다.

시스템 중단으로 인해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 지방세 신고·납부 기한이 도래하는 납세자들은 오는 19일까지 신고·납부 기한이 연장된다.

대상 세목은 매월 10일 정기적으로 신고·납부 기한이 도래하는 주민세(종업원분), 지방소득세(특별징수분), 레저세와 수시로 신고·납부하는 취득세, 등록면허세 등이다.

지방세 시스템 중단 및 신고·납부 기한 연장 관련 내용은 위택스나 익산시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납부 서비스 일시 중단은 더 나은 세금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설 연휴 시스템 중단으로 인한 시민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