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농업인 실용교육 시민들의 높은 호응 속 순항중!
상태바
순천시, 농업인 실용교육 시민들의 높은 호응 속 순항중!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4.02.1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농업인 실용교육 시민들의 높은 호응 속 순항중!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순천시는 지역 농업인에게 농업 분야 최신 동향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5회차에 걸쳐 진행된 주요 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의 관심이 높고 농업정책 필수교육인 공익직불 의무교육과 GAP인증교육(우수 농산물 관리제도)이다.

또한 특화작목 3종(딸기, 양봉, 단감)의 고품질 재배 기술에 대한 교육 등 지역 농업 실정에 맞춘 수준 높은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지난 1월 혁신농업인센터에서 열린 양봉 사양관리 교육은 농업기술 전문지식과 현장경험이 풍부한 스타 강사를 초빙하여, 약 200여 관내 양봉농가가 교육에 참여하는 등 열기가 대단했다.

시는 3월초까지 오이·벼 재배 기술 및 농업정책 필수·의무 교육(6회차 부터 9회차)을 진행할 계획이다.

농업인 실용교육 관련 자세한 내용은 농업정책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은“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기후 온난화에 따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영농교육이 개설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내 농업인의 교육 수요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현장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