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북구종합체육관, '도전, 블로퀸! 주부배구교실'관내 최초 주부 배구교실 개설
상태바
광주시 북구종합체육관, '도전, 블로퀸! 주부배구교실'관내 최초 주부 배구교실 개설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4.02.20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구 선수 출신 강사의 무료 강습으로 주부 여가 선용 증진에 앞서
「도전, 블로퀸! 주부 배구교실」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북구시설관리공단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북구시설관리공단은 3월부터 시작되는 '도전, 블로퀸! 주부 배구교실'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도전, 블로퀸’이란 배구용어인 블로킹(king)에서 차용한 단어로, 배구에 도전하면서 주부들이 퀸(Queen, 여왕)이 되기를 바라는 공단의 마음을 담은 것이다.

공단은 주부 배구교실은 북구 관내 최초로 진행되는 것으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더불어 주부의 신체적 여가활동을 통해 가정 및 사회 구성원과의 관계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이행하기 위해 북구 체육회와 협업하여 선수 출신의 배구 코치를 섭외하고, 강습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액 부담 없이 신체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민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겠다는 포부이다.

주부 배구교실은 2월 한달간 선착순 20명까지 접수 받는다. 수업은 북구종합체육관에서 3월부터 5월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북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알림마당-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나기백 북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주부 배구교실 강습을 통해 주부 신체 건강 증진과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싶다.”며 구민 건강에 대한 공단의 의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