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진,‘광산 키즈메디케어’추진
상태바
김성진,‘광산 키즈메디케어’추진
  • 코리아안전뉴스
  • 승인 2024.02.28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만2세 미만 아동 입원진료비 무료를 만5세까지 확대

-100만원 초과 아동의료비 국가부담

-어린이전문병원 설립
사진 = 김성진 예비후보
사진 = 김성진 예비후보

[코리아안전뉴스] 기동취재반 = 김성진 광주광산구(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1번째 공약인 ‘광산 키즈메디케어 추진을 발표하였다.

김 예비후보는 ”유엔 아동권리협약 제24조에서 아동은 가능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인정하고 있는 만큼,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국가가 많은 역할을 해야한다”며, “특히 광산은 광주에서 아동의 비율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아동 의료보장성을 강화하고 인프라를 구축하여 아이들의 건강과 질병치료 걱정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첫번째로 “현재 만 2세미만 아동 입원진료비 무료를 만 5세 아동까지 단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하며, 이를 통해 “특히 중증질환 아동들의 입원진료 부담을 완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두 번째로는 “아동의 병원비 중 환자가 직접 부담해야 할 금액이 연간 100만 원 이상이 될 경우 추가되는 부담금을 국가가 나서서 지원하는 아동 의료비 연 100만 원 상한제를 국가정책으로 도입하도록 추진하겠다”고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광산에 어린이전문병원을 설립하여 응급, 중증질환 치료등에 대한 의료접근성을 높혀

의료안전망을 확보하겠다”고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광산 키즈메디케어가 아이들의 건강은 물론 저출산을 극복하는 대안으로 작동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성진 예비후보는 광주 대동고와 건국대를 졸업하고, 제33회 행정고시(재경직)에 합격해 산업통상자원부 대변인, 광주테크노파크 원장과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상근 부회장 등을 역임한 일자리·산업경제 전문가이다. 중앙부처에서 쌓은 폭넓은 전문 경험과 중앙의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바람을 불어넣을 것이란 기대감도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