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진,‘광산살리기 민생정책 11개 시리즈’지역에 큰 반향
상태바
김성진,‘광산살리기 민생정책 11개 시리즈’지역에 큰 반향
  • 코리아안전뉴스
  • 승인 2024.02.28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전략산업 육성, 일자리 만들기등 산업경제 전문가 면모 증명

-광산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고등학교 유치등 지역현안 해결책 제시

- 권역별 24시 돌봄, 청년만원주택1000호 공급, 중장년 다시서기 수당등 세대별 정책

-정치개혁 및 검찰개혁으로 광주정신 계승
사진 = 김성진 예비후보
사진 = 김성진 예비후보

[코리아안전뉴스] 기동취재반 = 김성진 광주광산구(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그동안 발표한 11개 민생공약이 지역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그동안 정책 공약 11개 시리즈와 정책논평을 쉼없이 발표해서 ‘정책왕’이라는 별명까지 생길 정도로 광주의 정책 선거를 주도했다는 호평을 받으며, 지역정치에 실망한 지역민들에게 신선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미래 전략산업 육성, 자영업 육성 및 재기안전망 구축, 좋은 일자리 및 일·가정 양립형 일자리 만들기등 경제 산업분야의 정책공약은 전문가의 면모를 그대로 보여주는 공약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대한 기대감을 주고 있다.

또 광산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고등학교 유치 및 신설 등 미래교육메카 조성, 어린이 전문병원 설립과 같은 광산의 지역현안 해결방안은 광산 거주민들에게 가장 호응이 높은 공약으로 평가받고 있다.

세대별 특징을 담은 정책 역시 시대와 민심을 가장 잘 반영한 공약이라고 평가받는데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권역별 긴급 24시 돌봄센터 구축, 양육비 국가구상권제도 등 안정적인 돌봄, 보육 여건 조성, 청년 만원주택 1000호 공급 및 국가결혼축의금 공제사업 도입 등으로 청년의 주거와 자산불평등 문제를 심도 있게 접근했다. 또 현 만2세 아동 입원진료비 무료를 만5세까지 확대, 100만원 초과 아동진료비 국가부담 국가정책 추진 등 아동의료비 부담 경감 정책, 중장년 다시서기 수당 도입, 재취업 중장년 나를 채움공제와 같이 촘촘한 복지안전망 마련으로 국민의 삶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정책을 마련했다.

아울러 정치개혁 및 검찰개혁 공약도 제시하며 광주정신과 민주적 가치를 살리는 의지를 보여 변화와 혁신을 열망하는 지역민심을 담았다는 평이다.

김 예비후보는 “정치는 무엇보다 민생을 살리고 경제를 살리는 것이 최우선이어야 한다”며, “광산과 광주의 미래 100년이 정치에 달려있다는 책임감으로, 국민의 목소리를 무겁게 듣겠다”고 말했다.

김성진 예비후보는 광주 대동고와 건국대를 졸업하고, 제33회 행정고시(재경직)에 합격해 산업통상자원부 대변인, 광주테크노파크 원장과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상근 부회장 등을 역임한 일자리·산업경제 전문가이다. 중앙부처에서 쌓은 폭넓은 전문 경험과 중앙의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바람을 불어넣을 것이란 기대감도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