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시민의 자발적인 동행과 교류를 응원합니다
상태바
광양시, 광양시민의 자발적인 동행과 교류를 응원합니다
  • 장우종 기자
  • 승인 2024.02.28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문화도시센터, 매시러운 시민클럽 3기 참가자 모집 시작

[코리아 안전 뉴스] 조 성호 기자=광양문화도시센터(이하 ‘센터’)가 지난 26일부터 ‘매시러운 시민클럽’ 제3기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2024년도 도시문화발전사업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센터는 지난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매시러운 시민클럽’ 운영을 통해 올해도 변함없이 취향에 따른 소모임 활동을 매개로 한 시민들의 자유로운 동행과 교류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해 120여 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 참가자의 95%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2기의 한 참가자는 “이런 사업이 좀 더 많아지면 좋겠다. 네트워크 데이가 있어 다른 팀들과 교류할 수도 있으니 더 좋다”고 말했다.

매시러운 시민클럽은 취향을 기반으로 한 3인 이상의 시민 활동 모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센터는 동행력, 문제 해결력, 활동의 구체성 등을 기준으로 10개 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각 팀에는 소정의 회의비(팀별 5~7회)를 지원하며, 모든 팀의 활동이 종료되면 ‘시민클럽데이’를 통해 각 팀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과 나눔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매시러운 시민클럽 3기는 3월 10일(일)까지 이메일로 신청을 받고, 서류 심사를 거쳐 3월 14일(목)에 최종 참가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광양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www.gycultur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시훈 광양문화도시센터장은 “우리 시에는 소소한 문화 활동 모임을 원하는 시민들이 많다”며 “이분들의 활동을 응원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속적인 도시문화 발전의 토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