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체육회, 시민 모두와 함께하는 생활체육광장
상태바
광주광역시체육회, 시민 모두와 함께하는 생활체육광장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4.02.29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기운 만끽하며 야외에서 즐기는 생활체육 … 시민 건강 지킴이 역할 기대
29일 체육회관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도 생활체육 프로그램 사업 전담 지도자 위촉장 수여식에 참석한 전갑수 체육회장과 생활체육지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광역시체육회(회장 전갑수)는 3월부터 시민 누구나 새벽‧저녁시간대에 야외 광장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하는 생활체육광장 사업을 시작한다.

생활체육광장 사업은 맞춤형 생활체육 서비스를 통해 시민의 참여기회 확대와 체력증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생활체육 분야의 중점 사업이며, 시민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시청 야외광장, 푸른길 공원, 양산호수공원 등 25개소를 운영할 계획이며, 시민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생활무용, 에어로빅 등 용품의 도움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종목으로 개소별 전담 지도자를 배치해 1일 1시간 주 3~6회로 새벽‧저녁 시간대에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광주광역시체육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 체육회에서는 29일 오전 10시 체육회관 중회의실에서 생활체육 광장 사업을 진행할 전담 지도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전갑수 체육회장은 “생활체육광장 사업은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중점 사업인 만큼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체육회에서는 이 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활성화시켜 시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스포츠 생활화 분위기 조성에 기여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