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공정하고 교육적인 심의’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연수 실시
상태바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공정하고 교육적인 심의’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연수 실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4.02.2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실무 이해와 실습을 통한 전문성 강화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공정하고 교육적인 심의’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연수 실시

[코리아안전뉴스] 이지은 기자 =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2월 28~29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및 업무담당자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 예방과 대책에 관련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교육지원청에 설치되는 위원회이다.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 피해학생의 보호, 가해학생에 대한 교육, 선도 및 징계,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간의 분쟁 조정 사항 등을 심의한다.

이번 연수는 올해 새롭게 구성된 심의위원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또 개정된 2024 학교폭력 사안처리 매뉴얼,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제도 안내 등 새롭게 바뀌는 학교 현장의 학교폭력 사안처리에 대응하도록 관련 역량 향상에도 목적을 뒀다.

연수는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실무 실습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학교폭력예방법의 이해’,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실무’,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실습 및 분임토의‘를 주제로 학교폭력 사안 처리,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실무, 사안에 따른 심의위원회 조치결정 등 강의와 실습이 진행됐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위원들은 “새로 임기가 시작된 심의위원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전문성을 키워 공정하고 교육적인 조치가 이뤄지도록 고심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격려와 함께 “학생들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학교폭력 심의가 피해학생 보호를 우선으로 하고 교육적이고 공정한 조치결정이 이루어지도록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