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업무 부담을 덜어주는 ‘학교업무 동영상 매뉴얼’ 제작
상태바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업무 부담을 덜어주는 ‘학교업무 동영상 매뉴얼’ 제작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4.03.0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업무 동영상 매뉴얼

[코리아안전뉴스] 이지은 기자 =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가 업무편람 및 학교업무 매뉴얼을 현행화하고 ‘학교업무 동영상 매뉴얼’ 30종을 제작해 보급했다.

5일 동·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제작된 동영상 자료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 형태로 제작한 매뉴얼이다. 교직원의 업무부담을 줄이고 실질적인 업무 효율화를 지원하기 위해 제작됐다. 자료는 ▲교무학사(초등) 5종 ▲교무학사(중등) 4종 ▲교무학사(공통) 11종 ▲기타(공통) 9종 ▲K-에듀파인 1종 등 총 30종으로 이뤄졌다.

이와 함께 기존 학교 업무 매뉴얼과 업무 편람을 최신 법령 제·개정에 맞춰 현행화 했다. 이를 통해 업무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활용도를 높이고자 했다.

동영상 자료 제작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에 제작한 학교업무 동영상이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내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 교직원 전체가 공감하고 만족하는 학교업무 지원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