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희망도서관, 책과 연계한 특별한 창작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광양희망도서관, 책과 연계한 특별한 창작 프로그램 운영
  • 서충열 기자
  • 승인 2024.03.0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 2024년 '미꿈소 전국 확산 사업' 공모 선정
광양희망도서관, 책과 연계한 특별한 창작 프로그램 운영

[코리아안전뉴스] 서충열 기자 = 광양희망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는 2024년 ‘미꿈소 전국 확산 사업’ 공모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미꿈소 전국 확산 사업’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지역 도서관에 도서관형 창작 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급해 어린이와 청소년 독서진흥 및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전국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공모한 이번 사업에 총 17개관이 선정됐으며,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광양희망도서관이 선정됐다.

광양희망도서관은 전문강사 파견과 웹툰 태블릿 등 수업 교구 등을 지원받아 정보취약계층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동화 속 소품(머그컵) 만들기’, ‘이야기를 만드는 웹툰 작가’ 등 책과 연계한 특별한 창작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독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5월 중 참여자를 신청받고 6월 중 매주 토요일마다 3회에 걸쳐 진행된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책과 연계한 메이커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창의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린이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미꿈소 사업 및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희망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