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4년 평생학습 우수 동아리 모집
상태바
순천시, 2024년 평생학습 우수 동아리 모집
  • 장우종 기자
  • 승인 2024.03.1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 내외 우수 학습동아리 선정해,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경비 지원

[코리아 안전 뉴스] 박 상진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2024년 평생학습 우수 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 동아리는 학습을 주된 목적으로 참여하는 모임으로서, 정기적인 학습과 실천을 통해 개인과 공동체의 성장을 도모하는 자발적인 학습 공동체이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순천시평생교육포털에 등록된 학습 동아리로, 구성원이 7명 이상이고, 80% 이상 순천시민이어야 한다. 또한 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활동을 해야 한다. 다만, 친목과 상호 교류 목적의 단순 소모임이나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동일한 내용으로 다른 행정기관으로부터 보조를 받는 동아리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순천시 평생교육과에 방문 접수하거나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청 누리집이나 순천시평생교육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동아리는 강사비, 재료비, 교재비 등 200만원 이내의 활동비를 지원받고 각종 평생학습 관련 행사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우수 동아리 지원을 통해 회원들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