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안전한 생존수영실기교육을 위한 현장점검 실시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안전한 생존수영실기교육을 위한 현장점검 실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4.03.1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초등학교 생존수영실기교육 위탁수영장 11개소 현장점검 실시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안전한 생존수영실기교육을 위한 현장점검 실시

[코리아안전뉴스] 이지은 기자 =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18~22일 2024학년도 초등학교 생존수영실기교육을 위탁해 실시할 위탁수영장 11개소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올해 초등학생 생존수영 실기 교육은 전년과는 달리 3·4학년의 실기교육시간을 기존 5시간에서 10시간으로 늘려 진행한다. 이번 점검은 위탁수영장이 이에 맞는 교육 준비 상태를 갖추고 있는지 살피기 위해 이뤄졌다.

▲생존수영교육 교육과정 준비사항 ▲수영장 시설 점검 ▲수질관리 및 위험 요소 점검 ▲생존수영실기교육 강사 적합성(강사자격 확인) 등을 중점사항으로 정하고 살필 예정이다. 특히 세부적으로 20개의 점검 사항을 마련해 꼼꼼히 점검해 나갈 생각이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사전점검을 통해 잠재적인 안전사고 가능성을 사전 예방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 또 앞으로도 생존수영 강사 및 교육과정 운영점검으로 신뢰도 있는 생존수영실기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철저한 생존수영실기교육 위탁수영장 현장점검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내실 있는 생존수영교육이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