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 2024학년도 중등영재교육원 개강
상태바
광주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 2024학년도 중등영재교육원 개강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4.03.1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수학 ‧과학 영재, 첫 걸음을 딛다!
2024학년도 중등영재교육원 개강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이정선 교육감

[코리아안전뉴스] 이지은 기자 = 광주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이 지난 18일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중등영재교육원 개강식’을 열었다.

19일 창의융합교육원에 따르면 올해 중등영재교육원에 선발된 학생들은 ‘교사 관찰 추천’과 ‘영재성 검사’라는 두 단계를 거쳐 선발됐다.

이들은 주중반 중학교 1, 2학년 수학·과학 과정, 주말반 중학교 1, 2학년 융합과정, 주말반 중학교 3학년 사사과정에 각각 참여하게 된다.

2024학년도 중등영재교육원에서는 학생들을 창의·융합형 인재로 키우기 위해 기본교과 교육과정은 물론이고 자율연구활동, 성과발표회, 과학 영재 캠프, 진로 멘토링, 전문가 초청 강연, 천체 관측 활동 등 재능과 잠재력을 계발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강식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평소에 수학·과학 분야에 관심이 많이 있었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 자신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참여한 2학년 학생은 “영재교육원의 다양한 탐구 활동을 통해 수학과 과학 분야에서 흥미 있는 여러 활동을 할 수 있는 점이 만족스러워 올해도 참여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창의융합교육원영재교육원 임미옥 원장은 “중등영재교육원의 교육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경험하고, 실패를 겪으며, 그 과정에서 성장해 리더가 될 수 있을 것이다”며 “진정한 리더는 타인을 존중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좋은 인성과 뛰어난 지적 능력을 겸비한 학생이므로 끊임없는 탐구와 도전정신으로 성실하고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