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함양군,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개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4.03.2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함양소방서 회의실서 200여명 참여, 유공자 포상·장학금 120만원 기탁 등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함양소방서와 함양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20일 오전 함양소방서 3층 회의실에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이하여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박용운 군의회의장, 김재웅 도의원, 의용소방대원, 소방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에 이어 기념영상 상영, 연합회장 인사말, 유공자 포상, 장학금 기탁, 기념사 및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함양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는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기념하여 함양군장학회에 120만원을 기탁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1958년 설립된 의용소방대는 2021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으로 의용소방대의 숭고한 봉사와 희생정신을 알리기 위하여 매년 3월 19일을 「의용소방대의 날」로 지정해 매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함양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남녀 총 24개대 433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화재 및 구조·구급활동지원과 화재예방 캠페인 및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활동 전개 등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안전파수꾼으로서 역활을 하고 있다.

박선기 남성회장과 장금향 여성회장은 “지역사회 인재양성에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군민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며 군민과 함께하겠다”라고 밝혔다.

진병영 군수는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우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의용소방대장님 및 의용소방대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또한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흔쾌히 장학금을 기탁해주신만큼 우리 아이들에게 많은 혜택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