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미래교육에 바로 쓰는 AI와 정보화 과정’ 연수 실시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미래교육에 바로 쓰는 AI와 정보화 과정’ 연수 실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4.03.2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미래교육에 바로 쓰는 AI와 정보화 과정’ 연수 실시

[코리아안전뉴스] 이지은 기자 = 광주교육연수원이 오는 3월 28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미래교육에 바로 쓰는 AI와 정보화 과정(1기)’ 연수를 운영한다.

27일 광주교육연수원에 따르면 ‘미래교육에 바로 쓰는 AI와 정보화 과정’은 연간 총 5기수에 걸쳐 운영되며 지방공무원과 사립학교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연수 과정은 AI(인공지능)와 미래교육, 교육행정의 변화, AI로 이끌다(ChatGPT), AI를 활용한 PPT 제작 등 5개 전문영역 교과로 구성됐다.

1일 차에는 AI가 주도하는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AI를 직접 경험해보는 ChatGPT 실습교육이 진행된다.

2일 차에는 엑셀, 한글, 파워포인트 등 프로그램 이용 시 활용하지 못했던 실무에 유용한 기능들을 배울 수 있는 정보화 실습 교육이 이루어진다.

연수를 통해 대상자들은 광주교육의 3대 역점 과제 중 하나인 ‘미래로 가는 AI 교육’ 실현을 위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인프라 구축 과정에 필요한 효율적인 행정지원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광주교육연수원 채경숙 원장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최적의 AI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능동적이고 효율적인 행정지원이 필수적이다”며 “이번 연수가 광주 미래교육의 발전에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