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경로당 보조금 사용, 어렵지 않아요!‘
상태바
무주군, ’경로당 보조금 사용, 어렵지 않아요!‘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4.03.2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천면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회계 교육 진행
무주군, ’경로당 보조금 사용, 어렵지 않아요!‘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무주군 설천면행정복지센터가 지역 내 경로당 45곳 임원진을 대상으로 ‘경로당 보조금, 찾아가는 회계 교육’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3월 20일부터 한 달간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경로당 운영에 필요한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한다는 취지에서 마련한 것으로, 어르신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기반으로 보조금 사용(집행)기준과 보조금의 목적 외 사용 및 남용사례, 정산 시 유의 사항 등 보조금 회계 방법을 상세히 공유한다.

와석경로당 오세동 회장은 “알고는 허투루 쓰진 않겠지만 모르고 지출하다 보면 왕왕 생길 수 있는 일들도 있더라”며 “내용을 풀어서 설명해주니까 이해도 쉽고 앞으로 잘 해나갈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무주군 설천면에 따르면 기존에 1회성 집합 교육으로 진행하던 것을 경로당 담당 공무원이 직접 어르신들을 찾아가 공유하는 방식으로 전환했으며 어르신들 눈높이에 맞춰 자체 제작한 교육자료 “경로당 보조금 사용, 어렵지 않아요!” 역시 호응을 얻고 있다.

무주군 설천면 이지영 면장은 “알기 쉽게 설명하고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어르신들이 보조금 사용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기회로 만들 것”이라며 “보조금에 대한 이해 부족과 지출이나 정산 방법 등을 숙지하지 못해 생기는 어려움이나 사고를 막을 수 있는 계기도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