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너릿재 공원, ‘2040 광주공원녹지기본계획’ 포함 쾌거
상태바
광주광역시 동구 너릿재 공원, ‘2040 광주공원녹지기본계획’ 포함 쾌거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4.03.2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명품 녹지 조성 박차·저탄소 녹색도시 실현 초석 다져
너릿재 공원 조감도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 동구는 최근 너릿재 공원이 ‘2040 광주광역시 공원녹지기본계획’에 포함됨에 따라 저탄소 녹색도시 실현을 위한 도시 명품 공원 조성에 탄력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동구는 남부권 신도시(월남·내남·용산·선교지구) 개발로 인구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지만, 타 신도시에 비해 휴양·편의시설이 부족한 상황을 타개하고자 지난 2020년부터 인근 위치한 너릿재 공원의 명품 녹지화를 목표로 연구 용역을 추진해 왔다.

이 연구 용역을 바탕으로 ‘너릿재 명품 힐링 공원 조성 기본계획’을 수립해 이용자 수요·도시개발 효용성 등 타당성을 조사·분석했다. 이를 근거로 광주광역시 공원녹지기본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 기본계획에 포함시키는 쾌거를 거뒀다.

이에 따라 동구는 ▲휴양시설(인공 계류 쉼터·맨발 산책로 등) ▲유희시설(빛 미디어 이야기 숲) ▲체험시설(트위스트 짚 라인·트리하우스·네트 놀이터) ▲기반 시설(경관 다리·주차장 조성 등)을 통해 누구나 걷고 싶은 자연과 도심이 공존하는 명품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너릿재는 광주의 관문이면서 무등산 바람길이 시작되는 곳으로 향후 추진할 동구 공원녹지 장기계획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충지”라면서 “이번 기본계획을 성공리에 추진해 주민 삶의 질과 도시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을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