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광주예술중‧고 현장방문
상태바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광주예술중‧고 현장방문
  • 오명하 기자
  • 승인 2021.09.0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예술중‧고 이설 등 공사 완공 상황 및 향후 운영 계획 등 보고‧청취
사진 = 시의회 교문위현장방문(광주예술중.고등학교)
사진 = 시의회 교문위현장방문(광주예술중.고등학교)

[코리아안전뉴스] 오명하 기자 =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위원장 김나윤)가 7일 북구 매곡동에 새로 자리잡은 광주예술중‧고를 현장 방문했다.

광주예술고 이설 및 광주예술중 신축공사는 지난 2020년 5월~2021년 8월 진행됐고,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2만5,314.65㎡ 규모로 완공됐다. 고등 5개 학과 15학급, 중등 2개 학과 6학급, 영재교육원 2학급으로 재탄생됐다. 광주예술고 학생들은 현재 등교 중이고, 광주예술중 개교(음악과 20명, 미술과 20명) 및 광주예술영재원 개원은 오는 2022년 3월 1일 예정돼 있다.

이번 방문은 광주예술중‧고 이설 공사 완공 상황 및 향후 운영 계획 등을 보고‧청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장 방문에는 김나윤 위원장을 비롯한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위원, 조석호 부의장, 광주광역시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위원들은 광주예술중‧고 현장방문을 통해 공사 완공 상황을 보고 받은 후 학교 교육 시설 등을 참관했다. 위원들은 음악관동, 무용관동, 미술관동, 영재중등동 등의 순으로 신축 교사를 점검했다.

교육문화위원회 김나윤 위원장은 “광주예술중‧고 공사 완공을 축하하고, 아름다운 품성과 실력을 갖춘 창의적인 예술 인재 육성에 힘써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