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손 안에, 미래를 품 안에, 전남의 글로벌 리더
상태바
세계를 손 안에, 미래를 품 안에, 전남의 글로벌 리더
  • 장우종
  • 승인 2019.12.16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한 2019 청소년 미국 국제교육체험단 결과보고회 성료

 

[코리아 안전 뉴스 기동취재 장우종]=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1213()에 미국 국제교육체험단 참가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청소년 미래도전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젝트 결과보고회를 실시했다.

지난 116일부터 1117일까지 1012일 동안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패스교육청 센터빌고등학교에서 진행되었던 2019 청소년 미래도전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젝트는 전남도내 학생자치 활동 경험이 풍부하고 동아리 활동을 활발하게 한 전남도내 일반계 고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참가 학생들은 미국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면서 학교 교육체험, Ivy League 대학탐방, 뉴욕 및 워싱턴 문화체험, 미국 초등학교 1일 교사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였으며, 미국 학생들과의 교류활동을 통해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국제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쌓았다.이 날 보고회는 이덕형 인솔단장(고흥도화교 교감)의 성과보고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3그룹으로 나누어 각 그룹별 탐구 내용을 발표한 , 개인별 소감을 발표하고 서로의 느낌과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글로벌 리더로서 책임의식을 다시 한 번 다짐하는 기회를 가졌다.

여수여고 문〇〇 학생은 소감 발표를 통해 전남의 평범한 고등학생에게 소중한 기회를 주신 전라남도교육청에서 감사드리며, 미국 학생들과의 교류활동을 통해 세계를 보는 시야가 넓어졌으며, 체험을 통해 얻은 경험과 생각들을 바탕으로 보다 성숙한 삶을 살아갈 것이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은 전남의 학생들이 국제교육체험을 통해 세계 속의 한국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20년에는 참가 인원과 국가를 확대하여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