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설 명절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설 명절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01.26 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화자매원, 노틀담 형제의 집’ 등 4개소 방문
사진 =  광주시교육청, 설 명절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노틀담 형제의 집)
사진 = 광주시교육청, 설 명절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노틀담 형제의 집)

[코리아안전뉴스] 이지은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17일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4곳을 방문해 쌀, 과일, 화장지, 세제 등 시설 운영에 필요한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정을 나눴다.

1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위문은 나눔과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

사진 = 광주시교육청, 설 명절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소화자매원)
사진 = 광주시교육청, 설 명절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소화자매원)

방문한 위문 시설은 ‘소화자매원(남구, 발달장애인거주시설), 노틀담 형제의 집(남구, 아동복지시설), 바람개비꿈터 공립지역아동센터(광산구), 홀더지역아동센터(서구) 등 총 4곳이다.

한편 시교육청은 광주 희망사다리 교육재단을 새롭게 발족한다. ▲저소득층 자녀 고등학교 저녁 식비 지원 ▲저소득층 자녀, 학교 밖 청소년, 청소년 한부모, 아동복지시설학생, 학교·가정폭력 피해 학생, 난치병 질환 학생, 다자녀 가정 학생 장학금 지원 ▲다문화가정 및 탈북가정 자녀 사회 적응 지원금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교육이 희망사다리가 될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설과 같은 명절에는 가족과 떨어져 시설에서 생활하는 분들이 더욱 소외감을 느낄 수 있다”며 “주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실천을 부탁드리고, 우리 사회의 관심과 온정, 나눔 문화가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