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수원, ‘2023년 학교장 회계역량 강화 1기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광주교육연수원, ‘2023년 학교장 회계역량 강화 1기 직무연수’ 실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05.2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한 학교회계 역량 강화 연수와 추수 지원의 콜라보!-
사진 = 광주교육연수원, ‘2023년 학교장 회계역량 강화 1기 직무연수’ 실시
사진 = 광주교육연수원, ‘2023년 학교장 회계역량 강화 1기 직무연수’ 실시

[코리아안전뉴스] 이지은 기자 = 광주교육연수원이 18~24일 5일 동안 초·중등학교 교장 40명 대상으로 ‘2023년 학교장 회계역량 강화 1기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24일 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관리자로서 학교회계에 익숙하지 않은 초임 교장선생님 25명을 포함해 진행됐다. 학교 내 회계 운영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재정 및 회계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지원을 목표로 기획됐다.

특히 ‘투명한 학교회계 역량 강화 연수와 추수 지원의 콜라보!’를 시도했다. 학교회계 내용 중 학교계약 총론을 본 연수에서 진행한 후 추수 지원 과정으로 6월에 학교계약 각론을 진행한다.

또 사전 질문을 통해 학교장이 현장에서 궁금해하는 회계 실무를 연수에 적극 반영하여 궁금증 해소 및 연수 효과 극대화에 중점을 뒀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교육적 회복과 미래 교육 도약을 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정상화를 위해 학교장으로서 회계와 예산의 적법한 운영 및 투명하고 효율적인 집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주요 연수내용은 ▲학교회계 규칙 해설 및 세입세출외 현금, 학교 발전기금의 이해 ▲학교살림 바로보기 ▲학교의 재산 및 물품 관리 이해 ▲학교계약의 실제(총론) ▲학교 회계 감사 사례 ▲학교 경영과 학교회계 ▲학교 회계시스템 알아보기 등 다양한 사례 및 K-에듀파인 실습으로 구성했다.

광주교육연수원 채경숙 원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장의 회계업무 재정 운용의 책무성과 청렴의 의지를 강조함과 동시에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자’는 마음으로 투명한 학교회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학교계약 각론에 대한 추수 지원처럼 우리 연수원은 연수생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형태의 연수를 꾸준히 제공할 수 있도록 힘 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