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통영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개최
상태바
2021년 통영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개최
  • 황형규 기자
  • 승인 2021.11.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드림스타트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논의 및 자문
사진설명 = 2021년 통영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개최
사진설명 = 2021년 통영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개최

[코리아안전뉴스] 황형규 기자 =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시청 회의실에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2021년 통영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아동, 복지 등 민간 전문가인 운영위원과 관계 공무원,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해 사업 추진 성과와 내년도 사업 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자문과 다각적인 상호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올 한 해 동안 통영시는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 360명 및 가족을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통한 기본 서비스와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4개 영역 41개 필수․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아이들이 많은 경험을 하고  저마다의 소질을 조기에 계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안길이 여성아동청소년과장은 취약계층 아동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자원 연계를 위한 위원들의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하였으며, 아울러 “우리 시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운영위원회에서 논의 된 내용을 바탕으로 2022년에도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기초학습지원, 체험 프로그램, 부모교육 등 4개 영역별(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다양한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가진 무한한 잠재적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